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조회 하는 방법 (feat.청년지원금)

카테고리 없음

by 재잘족 2023. 6. 17. 13:28

본문

안녕하세요 재테크 잘하는 족제비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돈을 잘 버는 것 뿐 아니라

나갈 돈을 절약하고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챙기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이 있는지 확인하는 사이트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부지원금조회

 

1. 정부 24 접속

각종 민원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정부 24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글 하단에 정부 24 사이트 링크도 걸어두겠습니다. 

 

2. 사이트 상단의  '보조금 24' 버튼을 클릭

여기에서 '나의 혜택'을 클릭해주세요~!

여기까지 오셨으면 반이상 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정부지원금 조회, 확인 절차가 까다롭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참고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먼저 해주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은 1분도 안걸려요. 게다가 각종 민원을 처리할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꼭 정부지원금 조회가 아니더라도 회원가입 미리 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맞춤 조회 안내하기 클릭

아래의 노란색 '맞춤안내 조회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조회 시간은 10초 정도 밖에 걸리지 않고 금방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세가지 혜택이 나오네요

게다가 기존에 받고 있던 혜택까지도 나옵니다. 

지원금을 조회하기 전에 자신에 대한 정보를 더 상세히 입력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더 나옵니다.

저는 로그인하고 바로 조회했는데도 3가지나 나오네요.

 

가족 구성원들을 추가하면 우리 가족이 받을 수 있는 혜택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노인 분들이나 부모님께서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 혜택까지 확인하고 대신 도와드릴 수 있겠네요.

 

상단 오른쪽의 '맞춤 안내 설정'을 눌러주시면 더욱 자세하게 나의 조건을 설정하실 수 있어요. 

정부지원금 조회 까다롭지 않고 쉽게 할 수 있으니 꼭 사용해보세요. 

 

맞춤 안내 설정에서는 다양한 나의 조건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금 조회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은 댓글 주세요^^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해당 링크를 클릭하시면 정부24 서비스를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