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위가 안좋은 나
자주 체하고, 역류성 식도염도 가끔 도지는 나로써는 예방도 중요하지만 증상 완화도 절실했다.
특히 역류성 식도염에 걸릴 때 그 특유의 쓰라림과 목구멍으로 올라오는 듯한 느낌은 최악..오늘은 20년 간 연구(?)한 끝에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예방보다는 역류성 식도염 증상 완화에 초점을 두었다. TOP1이 가장 중요하고, 그걸 위해 이 포스팅을 썼으므로 그것만 봐도 된다!
TOP4 손가락 마사지하기
이건 체했을때도 효과가 좋은데, 엄지와 검지사이를 꾹꾹 눌러주면 체기가 내려간다.
역류성 식도염이 있을때에도 효과가있다.
다만 손가락 마사지만 하기에는 증상완화로는 부족하기에 다른 방법을 꼭 병행해야한다.
TOP3 양배추즙 먹기
효과가 꽤 있던 방법은 양배추즙 먹기!
양배추즙은 굳이 비싼걸 먹을 필요가 없다. 나는 쿠팡에서 푸드버킷 양배추를 구매해 먹는다.
역류성 식도염 기미가 보이거나 증상이 아주 초기일때는 양배추즙만 먹어도 잘 완화된다.
TOP2 흑설탕 물고 넘기기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하시는 어머니께 전수받은 방법이다. 누워있을때 갑자기 위액이 훅-올라 올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
흑설탕을 입에 물고 살살 녹여서 조금씩 넘겨 먹는다.
그러면 식도염의 쓰라린 통증이 완화된다.
TOP1 유근피(누릅) 물 우려먹기
온갖 방법을 다 해보다 내가 찾은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유근피를 우려먹는 것이다..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장장애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꼭 이 방법을 시도해보길 바란다.
-유근피, 대추, 감초를 티포트에 끓인다.
-재료들은 한 번씩 물에 씻는 것이 좋다.
-계속 우러날 수 있도록 끓이다 보면 색이 진해진다.
물 맛은 살짝 달달하면서 구수하다. 부담없이 보리차처럼 마실 수 있는 정도다.
이 물을 2~3컵만 마셔도 역류성 식도염이 감쪽같이 사라진다.. 체했을때 먹어도 효과가 엄청 좋다.
이 물을 평소에도 가끔 마시는데 그러면 소화도 잘되고 위가 건강해지는게 바로 보인다 ㅠㅠ
그동안 위장장애로 너무 힘들었는데 누릅(유근피)를 끓여먹고 많이 좋아졌다.
조금만 체해도 혹시 더 체할까봐 앞서서 생각하고 스트레스 받았는데 그것도 많이 없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