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명작은 다시 보아도 명작이다. (자기계발서 추천/재테크 책 추천)

책 추천

by 재잘족 2023. 6. 16. 23:13

본문

친한 동생이

"자기계발서나 재테크 책 추천해줘."

라고 물어본다면 무조건 추천해주고 싶은 책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역시 명불허전 베스트 셀러다.

나태해질때 곱씹어보면 다시 달릴 수 있는 원동력을 선물해주는 구절들이 많다. 

 

"나를 위너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오로지 나뿐이다." 

보도 섀퍼는 성공한 사람들을 위너라고 지칭한다.

 

<위너가 가져야할 습관>

-결정을 내려라

-배우고 성장하라

-시간과 함께 뛰어라

-업적을 쌓아가라

-폭을 좁려 깊게 파라

-저스트 두잇

-스트레스를 내 편으로 만들어라

-어려움을 돌파하라

-뛰어난 처음을 만들어라

-태도가 팔할이다.

-신의 테스트를 통과하라 

-이유를 찾아라

-세 개의 그룹을 받아들여라

-10% 더 하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아가라

-오래된 습관을 떠나라

-터닝포인트 구간에 있어라

-상대가 원하는 것을 주어라

-핑계에 걸려 넘어지지 마라

-마지막날까지 하이퍼포머가 되어라

-소중한 것을 먼저 하라

-책임을 다해 자유를 얻어라

-감사하라

-나만이 재능으로 살아가라

-내어주고, 용서하라

-돈, 차갑고 현명하게 다루어라

-자신에게 시간을 선물하라

-롤모델을 찾아내라

-불만은 훌륭한 연료다.

-독수리가 되라

 

버릴 것 하나 없이 다 훌륭한 구절들이다. 

10% 더 하라. 적당히에 만족하면 위너가 되는 자세가 틀려먹은 것. 

상대가 원하는 것을 주어라. 교환 관계에 있어 인색한 내게 큰 영감을 준 문구였다.

오래된 습관을 떠나라. 나를 제자리로 끌어당기는 오래된 습관은 무엇이 있을까

 

이렇게 한 구절을 볼때마다 여러 생각들이 떠오른다.. 

 

기억에 남는 구절과 그에 대한 나의 생각

- 쉽고 빠른 길을 탐색하기보다는 질문을 던진다. "내가 나의 유일한 코치라면, 지금 나에게 무엇이라고 조언할 것인가?

사실 내가 어떻게 움직여야하는지 가장 잘 아는 것은 내 자신이다.  내면의 깊은 곳에서는 이미 알고 있다. 답을 외부에서, 타인에게서 찾으려하지 말고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는 연습을 하자. 

 

-우리는 왜 변화에 실패하는가? 자신의 결정을 신뢰하지 못하기 떄문이다.

내 결정을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은 '신뢰할 수 밖에 없도록' 성공으로 밀고나가는 것 뿐이다. 내 결정이 정답이 되도록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 잘못된 결정은 없다. 결정의 결과는 내가 만들어가는 것이니까!

 

-중요한 결정을 미루고 있다는 것은, 그 결정을 내리지 않겠다는 결정을 내린 것이다.

미친듯이 마음이 흔들렸던 구절이었다. 미룬다는 것은 신중한 것이 아니라 회피하는 것이다. 

 

-일정한 수준에 이르러 그만 성장해도 될것 같다는 생각을 갖는 순간부터 지구상의 모든 것은 취약해지기 시작한다. 

늘 중간 이상은 하지만 1등이 되기 어려웠던 이유. 나는 어느 수준이 되면 "이정도면 괜찮은데?"라고 생각한다. 스스로에게 쉽게 만족하는 오래된 습관을 버리자!

 

-교통체증으로 도로에서 꼼짝 못하는 상황에서 짜증과 화를 행복과 영로 바꿔놓는 방법을 모색해보라.

그 방법을 찾으면 탁월한 연금술사가 된다. 어떤 일이든 죽상으로 하기 보다는 그 일의 좋은점과 장점을 생각하자.

 

-몇년 째 열매가 맺히지 않은 무화가 나무는 뽑아버려라

내 삶에, 내 마음 속에 뽑아버려야하는 나무들은 무엇이 있는가? 몇년째 열매가 맺히지 않아 소용이 없는데도 계속 심어두고 있는 무화가 나무는 무엇인가?

 

-성공을 보장하는 방법은 하나뿐이다. 자주 행하고 연습하면 그만큼 시행 횟수가 높아지기에 성공확률이 높아진다.

성공의 법칙은 간단하다. 이렇게나 간단하게 정리될 수 있다. 시행횟수를 늘리는 것이다!

 

-상황을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다. 내가 변해야 한다.

내가 변해야 한다. 내가 변해야 한다. 내가 변해야한다. 세상은 늘 똑같이 흘러간다. 변해야하는 것은 내 자신이다.

유리한 햇빛, 유리한 날씨를 기다린다는 핑계로 씨를 뿌리지 않고 계속 미루면 씨앗은 썩는다.

 

-행동에 적극성이 부족한 이유는 '이유'가 부족하기 떄문이다.

맞는 말이다. 30살 전에 10억을 모으겠다는 목표가 이유가 되어 열심히 살아가다가 "이게 진짜 될까?"하는 의구심이 들면서 요즘 나태해졌다. 이유가 사라지니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추진력이 생기지 않았다. 내 이유를 점검해보자. 나는 왜 공부하고 돈을 모아야 하는가?

 

-인생에는 여름과 겨울이 있고, 오르막과 내리막이 있다.

오르막에서든 내리막에서든 폐달을 밟아야 한다.

 

-답을 찾으려고 애쓸 필요 없다. 그저 어려움을 통과하면 충분하다. 어려움을 잘 견디면 충분하다!

힘이 들때, 자꾸 답을 찾으려고 한다. 그 어려움을 견디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실력을 기본 엔진이다. 태도는 엔진을 돌리는 힘이다.

이 책에서는 태도를 매우 강조한다. 사실 대부분 실력 그 자체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요즘 여러 일들을 겪으며 태도가 중요하다는 말이 아주 이해가 된다. 나는 어떤 태도로 살고 있으며, 다른 사람들은 나의 태도를 어떻게 평가할? 늘 겸손하고 배우고자 하는 태도를 갖추고 싶다. 

 

 

-강력한 불길은 아주 작은 미세한 불꽃에서 일어난다.

미세한 불꽃? 커피 사먹지 않기, 주식 사모으기, 책 읽기, 좋은 글귀 되뇌이기, 감사하는 마음가지기

 

-10% 더 노력하면 다 된다.

10퍼센트만 더 노력하자. 10퍼센트만 더 붙잡아보자. 10퍼센트가 나중에는 10,000퍼센트가 된다.

 

-성공 비결은 간단하다. 가장 먼저 출근해서 가장 나중에 퇴근하는 것이다.

 

-좋은 습관이 없는 것이 가장 나쁜 습관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좋은 습관: 40분 일찍 출근하기, 지하철에서 독서하기, 명상 및 아침 확언, 노션활용하기

내가 가지고 싶은 좋은 습관: 목표하는 분야에 파고들기

 

-현실을 바꾸려면 비현실적인 목표와 계획이 필요하다.

무난한 실행력으로 하루 하루를 살아가면서 왜 내 삶이 바뀌지 않는지 슬퍼하는 바보는 되지 말자

 

-저축은 내 자신에게 돈을 지불하는 일

저축은 나에게 현금을 지불하는 가장 값진 선물이다. 와- 이렇게 생각하니 앞으로 저축이 더 즐거워 질 것 같다. 

 

-전갈떄문에 속상해하지 말자

전갈은 독을 쏘는 것이 천성이다. 상황을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들, 비관적인 사람들은 그저 그러려니 하고 넘기는 것이 상책이다. 마치 전갈과 같은 '상황'들도 그저 넘겨버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