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저학년 동화 추천: 신간으로 나온 따끈한 책들 (바빠요 바빠, 난그냥 나야,내친구 슈퍼카를로, 지구특똥대)

카테고리 없음

by 재잘족 2023. 7. 13. 22:34

본문

요즘 재미있는 어린이 동화 찾기에 푹 빠졌다.
내가 좋아하는 동화는
'어른들이 읽어도 감동적인' 동화
세상의 다양한 이슈를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게 도와주는' 동화.
무엇보다 그림체가 따듯하고 색도 부드러운 작품들을 좋아한다.
 
취향이 비슷하시다면
가정에 저학년 어린이가 있으시다면
웬만한 거 다 읽혀서 신간을 찾으신다면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일단 간단히 요약하자면
1.바빠요바빠
2.지구특똥대
3.내친구 슈퍼카를로
4. 난그냥 나야
 
각 동화별 주제와 내용은 아래에 있으니 각자 읽어보시고 선택하시면 좋을듯하다. 


1. 바빠요 바빠! 
 

이 책에 나오는 사람들은 모두 바쁘다. 
"바빠요, 바빠!"를 외치며 어딘가로 가고 있다. 
이웃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하는 책
직업 교육에도 활용할 수 있다. 
 

문장 구조가
(바빠요 바빠)-(뭐가 바빠요?)-(~해야해요!) 형태 반복
시처럼 리듬감 있게 읽기도 좋다.
 
 
 
 
 


2. 지구 특똥대 

 
완전 강추!

저학년들은 '똥'이 나오면 무조건 빵터지고 좋아한다. 
읽는 내내 아이가 관심을 가지게 할 수 있는 좋은 책

책 제목을 보고  "어떤 내용일것 같아?" 하고 물어보면 다양한 답이 나올 것이다.
힌트는 표지 아래에 있는 '우리는 똥으로 지구를 지킨다!'
지구에 도움이 되는 동물의 똥에관한 이야기이다. 

똥을 전공한 똥구리 박사가 세계최고의 똥을 뽑는 대회이 심사위원으로 나왔다. 
 

지구에 도움이 되는 똥을 싸는 동물들이 자신의 똥이 얼마나 이로운지 자랑한다.

책 아래에 이렇게 과학적인 원리도 적혀있는데 나는 굳이 읽어주지 않았다.
내가 읽고, 쉬운 말로 설명해주는 것으로 충분했다.

사물을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어른들도 잘 모르는 내용이라 나도 읽으면서 즐거웠다.
 
 

 

 


 
 3. 내 친구 슈퍼 카를로 
 

카를로가 어떤 친구인지 표지에 힌트가 있다.
그렇다. 카를로는 시각장애인이다. 

시각장애인에 관한 동화인데, 아이들의 눈으로 본 장애인에 대한 시각이 참신하다. 
카를로가 지나가기만해도 차들이 저절로 멈추고, 청각과 후각이 발달해 남들이 모르는걸 알아차리는 카를로
아이는 이런 카를로를 보고 "슈퍼 영웅"이라고 부른다. 

장애 이해 교육에 추천하는 동화책
저학년 수준에서 장애 교육을 할 수 있는 동화책이다. 
 
 


3. 난 그냥 나야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는 메시지가 담긴 책
남과 비교할 필요 없다는 걸 알려주는 책 
어른인 내가 읽으니 마음이 겸허해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스스로를 사랑해야지 하는.. 
그리고 나는 어떤 사람인가 생각해보게 되었다. 

작은 그릇은

큰그릇이 되려하지 않는다.. 

각자가 다 가치있고 소중하다는 것
나와 남들이 다를 수 있다는 것
내 쓰임이 있다는 것
 
어릴때부터 좋은 가치관을 심어주기 좋은 책이다. 
 

 

정리하자면

 

1. 바빠요 바빠.

2. 지구 특똥대

3. 내 친구 슈퍼 카를로

4. 난 그냥 나야 

 
 저학년 동화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팔로우해주시면 더 다양한 포스팅을 보실 수 있어요^^